작은눈's Life Story

아이폰 앱(Apps)_"올쿠폰(olcoupon.com)" 본문

아이폰 이야기

아이폰 앱(Apps)_"올쿠폰(olcoupon.com)"

작은눈v 2011. 3. 17. 13:25

(간만에 써보는 어플 소식입니다.)
제가 요즘에 출근길과 회사에 도착해서 컴퓨터 키고 가장 먼저 하는 일!
바로 소셜커머스 상품이 뭐뭐 올라왔는지 확인하는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메타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소셜커머스 사이트들이 많으니...)

아무리 사이트의 서비스가 좋고 유명하더라도 솔직히 상품이 별로면 말짱 헛이죠~
그래서 가장 먼저 보는 것은 상품 종류! 상품이 괜찮아야 소셜커머스 브랜드도 확인하니까요~

이런 메타소셜커머스 중에 지도서비스 및 소셜커머스 브랜드 순위 정보로도 유명한
'올쿠폰(OLCOUPON)' 에서 드디어 어플이 나왔습니다용~
어플 등록일이 3월 16일이니 정말 따끈따끈...

>> 올쿠폰 홈페이지 : http://olcoupon.com/


우선 제가 웹서비스로만 이용했던 올쿠폰 사이트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면 메인우측 '내 주변 반값'이라는 기능과 지도, 그리고 커머스사이트 순위정도입니다.
솔직히 순위는 재미로 확인해요~ 1위가 쉽게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암뜬 어플 다운로드!


오! 어플아이콘 맘에 듭니다.
아이튠즈에 있는 어플 설명을 빌리자면,

올쿠폰 (무료 Free)
- 소셜 커머스 스마트폰 검색 서비스
- 대한민국 전체 소셜커머스 상품의 순위와 현재 내 주변의 소셜커머스 상품의 정보 제공



내부는 어떨지 궁금해서 바로 다운받아서 사용해 봤습니다.
사이트 기능이 잘 적용되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실행을 하면 바로 '내 위치 정보제공'에 대한 질문이 나옵니다.
오! 그럼 '내 주변 반값' 기능이 어플에서 바로 적용이 되는 건가요~ 

승인 하용 뒤 접속해보니 올쿠폰 어플은 인기차트 / 지도 / 검색으로 나뉩니다. (이미지 아래 메뉴)
상단 우측에 있는 동그란 화살표 버튼은 '새로고침' 기능으로 고정 메뉴 같네요~

***
그럼 가장 먼저 인기차트 부터!
인기차트에는 인접순 / 지역별 / 인기순으로 정렬됩니다.

단순히 판매량 순위를 뿌려주는 것이 아닌 내 주변의 쿠폰을 보여준다는 점이 무척 만족스럽습니다.
지역별과 인기순도 있으니 기존 서비스 사용에서는 문제 될 것이 없네요~


가운데 '거리&카테고리 검색' 버튼은 무엇인가 눌러보니, 
내 주변 반경 및 카테고리를 지정해 주고 검색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꼼꼼한데요~^^

암뜬 상품을 클릭하면 상품의 간단한 정보와 '판매추세'및 '지도'가 보여집니다.
저 위에서 화살표(>) 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가장 호기심을 끈 아이콘!

바로 전화모양의 아이콘입니다.
클릭하면 해당 쿠폰 판매처의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오호~


인기차트 메뉴 외 지도검색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
지도에서 파란색 점은 제가 있는 위치고, 알알이(?) 조이는 것들은 쿠폰입니다.
왠지 뽁뽁이가 생각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합니다. (파란색 점은 이동 후 사라집니다.) 
상단 우측에 있는 사람아이콘은 내 현재 위치로 이동시켜주는 기능이네요~

***
검색에서는 기존 인기차트에서 보이는 모습과 동일합니다. 정렬 기준은 판매량!


*****(소개는 여기까지!)
전체적인 어플 만족도 : 매우 만족 / 만족 / 보통 / 별로 / 환장하겠음(?)

올쿠폰 어플은 기존 '순위'보다는 '내 주변'이라는 위치 기반 서비스에 특화되어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물론 다른 쿠폰 모음 어플의 기본 기능은 충실히 갖추고 있다고 보여지네요~

다만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 현재 가격 및 기존가격, 할인율, 구매 인원 등등의 정보 UI가 좀 더 깔끔하게 정리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중요도로 따지자면 현재 가격이 가장 잘 보이고, 남은 구매인원, 잔여시간 등이 될 것 같네요.
  기존 가격과 할인율이야 소셜커머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50%라는 점을 어느 정도 인식하고 있고
  원가격을 일부러 높게 잡아둔 곳도 존재하니 그리 중요한 정보라고는 보기 힘드네요~

- 상품을 클릭하고 들어간 뒤 상품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이동을 하려면 우측 끝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줘야합니다.
  저 같이 엄지 큰 민족들은 클릭하기 매우 힘들어요~ 그냥 상단 전체 버튼이 어떨까요?
  (심지어 드래그도 해봤어요~;;;)

- 상품 메인 이미지가 너무 작습니다.
  저처럼 '작은눈'은 눈을 요래~ 요래~ 실눈 뜨며 봐야할 정도로 이미지가 너무 작네요~
  어떤 사진은 상품이 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작기 때문에 상세정보 쪽에서는 큰 이미지로 보여줬으면 좋겠네요.

-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만...)
  상품을 보고 아이폰에서도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면 참 좋겠네요!

올쿠폰 어플에서 이런 점들이 보완된다면 좀 더 편리한 어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뜬 어플 탄생 축하축하! 이제 출근길에 쿠폰 필터링 좀 해야겠네요~^^

>> 어플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kr/app/id425634502?mt=8
>> 올쿠폰 홈페이지 : http://olcoupon.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