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눈's Life Story

아이폰 팁(Tip)_"문자 입력 방법1" 본문

아이폰 이야기

아이폰 팁(Tip)_"문자 입력 방법1"

작은눈v 2009. 12. 16. 01:00

아이폰 Tip_"문자 입력 방법"


아이폰 이전 핸드폰에 익숙해서 그런지
항상 세로 화면으로 문자를 쓰려고 하는 버릇이 남아있는 저에게 유용한 팁입니다. 
자판이 작아서 오타 나는경우가 아직 많네요. ㅋㅋ

이럴땐, 


이렇게 아이폰을 옆으로 돌려 주시면 자판도 커지고 양손으로 쓰기도 편해지네요.
문자를 입력하시다 전부다 지우고 다시 쓰고 싶을때 백스페이스로 다 지울려면 시간도 걸리고 귀찮으시죠.

그럴땐 아이폰을 살며시 흔들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입력 취소 화면 이 뜹니다.
입력 취소 버튼을 눌러주면 입력해 놓았던 글씨들이 쏴~~~악 지워지네요.
그런데 실수로 지운 거라면 다시 살며시 흔들어 주세요.  


이렇게 복귀 하실 수 있답니다.
또 쌍자음을 사용 하고 싶으실때나 특수문자들을 쓰실 때
쉬프트 키를 눌러서 쓸수도 있지만 그 자음을 2초가량 누르고 계시면 


쌍자음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특수문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용하다보니 얼핏 소주광고가 떠오른다능~
물론 다 아시겠지만 모르셨던 분은 참고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