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눈's Life Story

강원도 여행 1일차. 풍수원성당 본문

여행을떠나요/강원도

강원도 여행 1일차. 풍수원성당

작은눈v 2013. 3. 13. 16:16

1일차.
미술관 자작나무숲 - 풍수원성당 - 횡성 축협 한우프라자 - 모던트리 펜션

 

 

1일차 두번째 여행지 "풍수원성당"으로 향합니다~

참고로 전 무교 입니다.

처음에는 무교인 제가 성당을 간다는 게 뭐랄까...

표현하긴 뭐하지만 가도 되나... 그런 걱정이 있었습니다만,

그림+사진 보고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정했습니다!

크으... 우리의 두번째 여행지는 여기야 여기~

 

But,

미술관에 있을 때 만해도 날씨가 참 좋았는데...

벌써 구름이 흐림흐림;

 

우선 풍수원성당에 대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강원도에 지어진 최초의 성당(우리나라에서는 4번째,1907년)이자,

한국인 신부가 지은 최초의 성당이라고 하네요.

빨간 벽돌과 함께 어우러진 4층 종탑의 모습으로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기도 하는 곳입니다.

 

그림으로만 만났던 그곳에 드디어~

 

 

성당 아래 주차장에 도착하면 작은 학교 같은 건물과 함께

뒤에 넓은 화장실 ㅡ,.ㅡ; 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찬찬히 산책하듯 걸어 올라가단 보면

주변에 풍경이 꽤나 멋집니다~

(산...산책이라며... 헉헉... 경사가...)

 

 

드디어 저 머얼리~ 성당 건물이 살짝 보입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한적해서 저희 둘만 있는 느낌이네요~

역시 여행은 평일 여행이!!!

 

 

성당 건물앞에 도착하면 엄청 큰 나무가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근데... 하필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공사를~;;;

 

 

애써 구조물을 눈에서 지워보네요~

 

 

안에 들어갈 용기가 안 나서

주변을 한 번 삥~ 둘러봤는데

역시나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라는 얘기가 왜 그런지 이해가 되네요~

 

그럼 용기내서 안으로!

(사실 안에는 촬영이 가능한지 모르겠어서 그냥 찍었습니다.)

 

 

지금 성당과 달리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합니다.

다행히 미사 시간이 아니라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둘 다 입 쩍~ 눈만 땡글땡글~ +.+

우와...

 

 

생각보다 내부 규모는 작았지만

둥근 아치형의 높은 천장 구조나 좌우 기둥, 색 유리 등...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어요~

 

 

성당 왼쪽 앞에 있는 예수님 상과 작은 화분입니다.

기둥도 자세히 보니 8각 기둥이네요.

기둥은 총 12개가 있는데 이건 12사도를 상징한다고 하네요~

(12사도는 예수님의 12제자를 일컬어요~)

 

 

지금의 성당과 달리 의자가 없기에

뒤에 방석들도 보이네요~

 

 

들어온 입구, 뒤쪽의 모습입니다.

뒤로는 종탑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인가 보네요~

위에도 둘러보고 싶었는데 공사중이라 올라갈 수 가 없더라구요... 아쉽...+.+

 

아무뜬 그렇게 경건한 마음으로 둘러보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성당 주변(좌측)에는 풍수원성당 유물관(사제관)이 따로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박물관 이랄까요~

 

 

강원도 대부분의 건물이 관광객이 불을 켜고 들어가서 나올때는 불을 끄고 나와야 합니다~

이 곳 유물관도 마찬가지로~ 조용조용~

 

 

총 2층으로 되어 있는데 건물안에는 생각외로 많은 것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4번째에 오르간은 '3대 김학용 시몬 신부가 일제 야마하를 구입하여 전례시 사용한 것'이라고 써 있네요~

 

 

사진 외에도 성경필사본 부터 성수 그릇, 묵주, 십자가 등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성당 건설 이전에 예배를 드렸던 방도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과거로 돌아와 둘러보는 느낌이었습니다.

 

 

막상 사진을 보고 온 느낌과 여러가지를 둘러보고 가는 느낌은 뭔가 다르네요~

현재의 관광지가 아닌 과거의 역사를 보고 온 기분이었습니다.

 

천주교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돌아갑니다~

 

횡성으로 갈 예정이시라면,

한 번 들러보세요~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네요~

 

 

[여행을떠나요/강원도] - 강원도 여행 1일차. 모던트리펜션

[여행을떠나요/강원도] - 강원도 여행 1일차. 미술관 자작나무숲

[여행을떠나요/강원도] - 강원도 여행 1일차. 횡성 축협 한우프라자

 

[여행을떠나요/강원도] - 강원도 3박 4일 여행. 인트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