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눈's Life Story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사용방법 본문

공감/리뷰

티스토리 프로필 레이어 사용방법

작은눈v 2010. 7. 30. 13:59

오늘 문득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다가
티비의 세상구경님의 포스트(http://nextgoal.tistory.com/648)를 읽고, 
유익한 정보를 얻었네요. ^ㅡ^

"프로필 레이어"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 된 새로운 기능인데요.
댓글이나 사이드바에 블로그, 트위터 등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는 기능입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가장 쉬울것 같네요.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유아나'님처럼 보이게 됩니다.
닉네임을 클릭하면 해당 블로그(유아나 님의 블로그 : http://seean.tistory.com/)로 바로 이동을 하였었죠~ 
기능을 사용하면 제 닉네임처럼 보이게 됩니다.
'작은눈v'옆에 PROFILE 아이콘이 추가 된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위에서 말씀드린 프로필이 등록되어 있죠~
(마찬가지로 닉네임 클릭시에는 블로그로 이동하게 되고, 아이콘을 클릭하셔야 위 이미지 처럼 노출됩니다.) 
기능 사용시 위와 같이 다양한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네요~^^ 

자 그럼, 한번 사용 설정을 해볼까요?
일단 해당 경로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환경 설정 > 내 설정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럼 자신이 추가하고 싶은 서비스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하여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일단, '적용 영역'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영역에 체크표시를 해줍니다. 

댓글 : 위에서 보여드린 댓글창에 'PROFILE' 아이콘이 노출되도록 해줍니다.
사이드바 : (아래 이미지 참고)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프로필 위젯을 설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체크하신 후 '사이드바 설정' 에서 원하시는 부분에 넣고 적용하시면 우측 이미지처럼 보이게 됩니다.


이제 '프로필 추가'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아이디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My view(다음뷰) , twitter , yozm , 사용자 입력

전 트위터와 사용자 입력(직접 등록)을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음뷰와 다른 카테고리에 관련해서는 티비의 세상구경님의 포스트(http://nextgoal.tistory.com/648)를 참고하세요.)

트위터
현재 제가 등록한 바로는 닉네임을 불러오지 못한 경우가 5번 시도중 4번 꼴로, 접속이 불량인 듯 합니다.
(물론 저만의 문제일 수 있지요.) 혹시 저처럼 문제가 생기시는 분은 끈기를 가지고 아이디를 입력해보세요!
아무런 경고없이 '추가'가 된다면 문제없이 등록이 된 것입니다. ^^


사용자 입력
서비스를 직접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에서는 '올포스트(http://olpost.com)'를 예시로 들도록 하겠습니다.
'PROFILE' 을 클릭했을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이름'이기 다른 사람이 볼 때 알아볼 수 있도록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서비스 이름과 자신의 닉네임 정도면 괜찮을 것 같네요.)

그리고 URL은 자신의 아이디나 주소가 포함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올포스트에서는 "메인 > 마이포스트(바로가기)" 이동 후 자신의 사진이나 닉네임을 클릭하시면 주소가 나옵니다.

'파비콘 불러오기'는 해당 서비스에 파비콘이 등록되어 있을 시에 자동으로 불러와 집니다.
'아이콘 URL 입력'은 자신이 직접 아이콘이 담겨 잇는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올포스트는 "파비콘 불러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장'을 잊지 마세요!
모든 과정을 다 마무리 하셨다면 잊지마시고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버튼이 아래에 있을 거라는 저의 습관을 무시해버리고 우측 상단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장 후에는 이제 자신의 블로그나 다른 분 블로그로 방문하여 잘 적용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더 풍성한 댓글이 달리기를 바라면서 이웃 블로거님들을 방문해 볼까요? ^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