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눈's Life Story

반고흐가 되어보자! <반고흐얼라이브> 본문

뒷담화

반고흐가 되어보자! <반고흐얼라이브>

작은눈v 2010. 11. 26. 11:35
<반고흐얼라이브> 전시회가 드디어 한국에도 상륙했네요~!!!
이 전시회를 직접 본적은 없기에 저도 무척이나 기대되는 전시회입니다.
기존 벽에 걸린 그림을 보는 전시회가 아니라 건물 내부 전체에 '반고흐'의 그림을 영상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영상에 있는 그림은 음악과 함께 모션이 있다고 하니 거대한 전시관에서 마치 살아있는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이겠죠!

홈페이지로 가시면 해외에서 열린 전시회의 모습들과 실제 비쳐지는 그림들을 아주 짧게나마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는 12월 중순쯤에 오픈한다는 소문이... (정확한 날짜는 아직 홈페이지에 나오지 않았네요.)

>> 반고흐 얼라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는 재미난 이벤트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색칠공부' ㅎㅎ
어릴때 다 화가를 꿈꾸며 색칠공부를 하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유화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 반고흐의 그림중에 하나를 골라 자유롭게 색칠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하면 역시 탐나는 경품이 빠질 수 없죠!
'색칠공부'(언젠가 부터 이름이 정해졌습니다. ^ㅡ^;;;) 에 참여하시면,

참여자 전원에게는 반 고흐 얼라이브전 30%할인권과 함께 심사를 통해 아래 상품을 준다고 합니다.
1등 : 아이패드 16GB(1명-내꺼얌;;;)
2등 : 닌텐도 Wii(2명)
3등 :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10명-설마 이건 타겠지...ㅋㅋ)
4등 : 문화상품권 1만원권(20명) 


악... 아이패드~!!!
그래서 저도 한장! (전 그냥 순수한 마음으로 참여하는 겁니다.)

(완성작입니다! 어제 트위터로 자랑질 했는데 반응 없습니다;;; ㅡ,ㅡ 좌절모드...)

끼얏호;;;
최대한 반고흐 특유의 유화느낌을 살리고자 엄청난 덧칠의 결과물입니다 ㅋㅋ
원본 그림도 보시면서 칠할 수 있더군요~ (계속 따라하게 되는... 창의성이 부족한가...)
그럼 저를 따라서 반고흐가 되어보시죠!

일단 홈페이지에서 좌측 첫번째 메뉴 'Event 01. Paint Van Gogh'를 클릭한 후,
이벤트의 자세한 소개를 읽어보신 후 하단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반 고흐의 명작 중 밑그림을 선택할 수 있는 폼이 등장합니다.


가장 땡기는 걸루다가...
(전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해바라기를 택했습니다.)

그림을 선택하시면 스케치 화면과 팔레트가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붓 크기와 오퍼시티(투명도)를 조정하시면서 색칠하시면 됩니다.
오퍼시티를 너무 낮추시면 수채화느낌이 난다는 사실;;;
유화 느낌을 내시려면 오퍼시티는 70~80%를 유지하시는게 좋을 듯하네요~


아쉬운 점을 들자면,
하나. 일단 붓의 스타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곳이 없어요. 아놔~ 고난이도 미션입니다. ㅎㅎ
(오히려 나중에는 이 점을 십분 활용하게 되더군요. 역시 나의 적응력이란...)
또하나. 색이 많지 않아요.;;;
팔레트에 컬러를 섞을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면 좋았을 것을...
필요한 색을 내려면 오퍼시티를 낮춰 덧칠하실수 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인 색 조합은,
빨강+노랑=주황 / 파랑+노랑=초록
(꼬마애들도 다아는 사실을 뭣하러 쓴게냐... 혹시 깜빡하시는 분 있으실까봐...)


아무뜬 자신의 그림을 완성하시면 '갤러리 등록하기'로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F5'키나 새로고침 누르시면 정말... 답 안나옵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거든요.
헐...
이벤트고 뭐고 구석에서 깡소주를... 이놈의 더러운 인생...

제가 만든 그림에 이제 이름을 붙여주실 때입니다.
작품명과 작가명 등등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런 거 하면 오히려 더 고민이 많습니다. 뭔가 특이하게 적어야 한다는 사명감...)


완성!
자신이 그린 그림을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에 보내보세요~ 훗!

전 이때까지 아이패드는 제 것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경쟁자가 있었으니...


헐...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졌습니다. 당신이 최고!
송선미 님께 한 표 던집니다. 아놔... 산타클로스 반 고흐라니...
창의력 대단하시네요~*

올포스트(OLPOST) 기자단 모집은 좌측 세번째 메뉴에서 보입니다.
칼럼니스트 50인 선발!
마치 GAP 본투락 콘서트 때 생각나네요. ^ㅡ^/


기자단에 선정되면 12월 18일, 반 고흐 얼라이브 전을 체험하시면 됩니다.
일반 관람시 촬영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전시회에서 마음껏 셔터를 눌러볼 특별한 기회네요!
(이 때는 일반 관람객은 입장을 못한다고 합니다. 쉿!)

그럼 올포스트 기자단으로 참석하러 GoGo 씽~
>> [반고흐 얼라이브 기자단] 신청 자세히 보기

Comments